경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공지사항

 > 정보나눔터 >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별솔 봉사동아리, 의성 철파리 마을에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 관리자 2021.05.27 19

별솔 봉사동아리, 의성 철파리 마을에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


- 의성소방서, 의성군이웃사촌복지센터와 협업

- 민·관·학이 함께 협력하여 추진한 사업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별솔 봉사동아리(인솔교수 물리치료학과 김기현)가 지난 21일 의성군이웃사촌복지센터·의성소방서와 함께 의성군 철파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창고 벽화그리기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창고 벽화그리기사업은 의성소방서의 ‘119 안심골목길 조성사업’과 의성군이웃사촌복지센터의 ‘위기가구 통합연계사업-마을119조성사업’을 협업한 것으로 특히 이번 벽화그리기사업을 위해 민·관·학이 함께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물리치료학과, 사회체육학과, 임상병리학과가 연합하여 활동하는 봉사동아리 별솔에서는 1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철파리 마을어르신과 1:1로 매칭해 함께 벽화그리기에 참여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벽화그리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움을 주었다.

   

  한편 별솔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인근 농촌 마을을 중심으로 학과의 전문성과 연계된 인지재활 및 신체활동 재능기부, 마을벽화그리기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물리치료학과 서병도 교수(별솔 동아리 지도교수)는 “이번 사업은 민·관·학이 함께 협력하여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재학생들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을 중심으로 관련 학과와 선산보건소, 그리고 산업체가 연계하여 학교 인근 농촌마을인 봉산리와 임천리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2021년 (온라인)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